중학교 2학년 1학기 영어 중간고사 범위에 맞춰 필수 단어, 문법, 구문, 회화를 점검할 수 있는 예상 문제 50개와 풀이입니다. 실제 시험 유형과 난이도는 학교별로 다를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 활용하세요.
[어휘]
다음 빈칸에 들어갈 가장 알맞은 단어는? My favorite __________ is listening to music. ① subject ② hobby ③ sport ④ food 풀이: '음악 듣기'는 '취미'에 해당하므로 ② hobby가 정답입니다. (subject: 과목, sport: 운동, food: 음식)
다음 단어의 영영 풀이로 알맞은 것은? future: ① the time that is happening now ② the time that happened before now ③ the time that will come after now ④ a plan for doing something 풀이: 'future'는 '미래', 즉 '지금 이후에 올 시간'을 의미하므로 ③이 정답입니다. (① 현재, ② 과거, ④ 계획)
다음 빈칸에 공통으로 들어갈 단어는?
Please turn _______ the light. It's too dark.
My birthday is _______ March 5th. ① in ② at ③ on ④ off 풀이: 'turn on'은 '~을 켜다', 특정 날짜 앞에는 전치사 'on'을 사용하므로 정답은 ③ on입니다.
다음 중 의미하는 바가 다른 하나는? ① excited ② happy ③ glad ④ sad 풀이: ①, ②, ③은 모두 긍정적인 감정(신난, 행복한, 기쁜)을 나타내지만, ④ sad는 '슬픈'이라는 부정적인 감정을 나타냅니다.
밑줄 친 단어와 의미가 가장 비슷한 것은? This book is very interesting. ① boring ② exciting ③ difficult ④ easy 풀이: 'interesting'은 '흥미로운'이라는 뜻으로, '신나는, 흥미진진한'을 의미하는 ② exciting과 가장 비슷합니다. (boring: 지루한, difficult: 어려운, easy: 쉬운)
728x90
[문법 - 시제]
다음 문장의 빈칸에 알맞은 동사 형태는? She __________ (play) the piano every Sunday. ① play ② plays ③ played ④ playing 풀이: 주어가 3인칭 단수(She)이고, 'every Sunday'는 반복되는 습관을 나타내므로 현재 시제 동사 'plays'가 맞습니다.
다음 문장의 빈칸에 알맞은 동사 형태는? We __________ (visit) our grandparents last weekend. ① visit ② visits ③ visited ④ visiting 풀이: 'last weekend'는 명백한 과거 시점을 나타내므로 과거 시제 동사 'visited'가 맞습니다.
다음 중 어법상 틀린 문장은? ① I go to school by bus yesterday. ② He watches TV after dinner. ③ They will travel to Jeju Island next month. ④ She is going to meet her friends tomorrow. 풀이: ① 'yesterday'는 과거 시점이므로 동사 'go'가 아니라 과거형 'went'를 써야 합니다. (I went to school by bus yesterday.)
다음 빈칸에 들어갈 말로 알맞은 것은? A: What are you going to do this evening? B: I __________ watch a movie at home. ① am ② will ③ going ④ am going to 풀이: 'be going to + 동사원형'은 미래의 계획을 나타냅니다. 주어가 I이므로 be동사 am과 함께 'am going to'가 되어야 합니다.
밑줄 친 부분의 쓰임이 다른 하나는? ① I will help you with your homework. ② It will rain tomorrow. ③ He will be 15 years old next year. ④ I will probably stay home tonight. 풀이: ①은 말하는 시점의 의지, ②, ③, ④는 미래에 대한 예측이나 예정된 사실을 나타냅니다. (가장 뚜렷한 차이는 ①의 의지) 학교 문법 설명에 따라 ②,③,④를 단순 미래로 묶고 ①을 의지 미래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728x90
[문법 - 조동사]
다음 빈칸에 들어갈 말로 알맞은 것은? You __________ wear a helmet when you ride a bike. It's important for safety. ① can ② may ③ should ④ will 풀이: 안전을 위해 헬멧을 쓰는 것은 '해야 한다'는 충고나 권유에 해당하므로 ③ should가 가장 적절합니다. ('must'도 가능하지만, 보기 중에 should가 있습니다.)
다음 빈칸에 들어갈 수 없는 것은? __________ I borrow your pen? ① Can ② May ③ Will ④ Should 풀이: 펜을 빌려달라고 허락을 구하는 표현으로는 Can, May가 주로 쓰입니다. Will은 요청의 의미로 쓰일 수 있으나(Will you ~?), 허락을 구할 때는 어색합니다. Should는 '~해야 한다'는 의미로 허락 구하기에 맞지 않습니다. 가장 어색한 것은 ④ Should입니다.
다음 문장과 의미가 가장 비슷한 것은? You must finish your homework by tomorrow. ① You should finish your homework by tomorrow. ② You can finish your homework by tomorrow. ③ You have to finish your homework by tomorrow. ④ You may finish your homework by tomorrow. 풀이: 'must'는 강한 의무를 나타내며, 'have to'와 의미가 매우 유사합니다. 정답은 ③입니다.
다음 중 어법상 맞는 문장은? ① She can plays the guitar very well. ② You must to be quiet in the library. ③ He may comes to the party tonight. ④ We should exercise regularly. 풀이: 조동사(can, must, may, should) 뒤에는 항상 동사원형이 와야 합니다. ① plays → play, ② to be → be, ③ comes → come. ④는 올바른 문장입니다.
빈칸에 들어갈 말이 순서대로 짝지어진 것은? A: Excuse me, _______ I sit here? B: Sorry, you _______. This seat is taken. ① Can / can ② May / may not ③ Should / should ④ Must / must not 풀이: 빈자리에 앉아도 되는지 허락을 구하는 표현은 May I ~? 또는 Can I ~? 입니다. 상대방이 거절하며 안 된다고 답하고 있으므로 'may not' 또는 'cannot (can't)'가 와야 합니다. 따라서 ② May / may not이 가장 적절합니다.
728x90
[문법 - 비교급/최상급]
다음 빈칸에 들어갈 알맞은 형태는? This apple is __________ (sweet) than that one. ① sweet ② sweeter ③ sweetest ④ more sweet 풀이: 두 대상을 비교하는 비교급이므로 형용사 sweet에 -er을 붙인 ② sweeter가 정답입니다. 'than'이 있으므로 비교급임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 빈칸에 들어갈 알맞은 형태는? She is the __________ (kind) student in our class. ① kind ② kinder ③ kindest ④ most kind 풀이: 'in our class'라는 범위가 주어지고 'the'가 있으므로 최상급이 필요합니다. 형용사 kind에 -est를 붙인 ③ kindest가 정답입니다.
다음 빈칸에 들어갈 알맞은 말은? Math is __________ than English for me. ① difficult ② more difficult ③ most difficult ④ difficulty 풀이: 'difficult'는 3음절 이상의 긴 형용사이므로 비교급을 만들 때 앞에 'more'를 붙입니다. 'than'이 있으므로 비교급 형태인 ② more difficult가 정답입니다.
다음 중 어법상 틀린 문장은? ① He is as tall as his father. ② This is the most cheapest watch in the store. ③ She runs faster than her brother. ④ My bag is heavier than yours. 풀이: 'cheap'는 짧은 형용사이므로 최상급은 'the cheapest'입니다. 'most'를 앞에 붙이지 않습니다. 따라서 ②가 틀렸습니다.
다음 빈칸에 공통으로 들어갈 단어는?
He is ______ smart ______ his sister.
This game is not ______ exciting ______ the previous one. ① so ② as ③ than ④ more 풀이: 'as + 원급 + as ~'는 '~만큼 …한'이라는 동등 비교를 나타냅니다. 부정문에서는 첫 번째 as 대신 so를 쓸 수도 있지만, 두 번째 빈칸에는 항상 as가 들어갑니다. 공통으로 들어갈 단어는 ② as입니다.
728x90
[문법 - to부정사/동명사]
다음 밑줄 친 to부정사의 용법이 다른 하나는? ① My dream is to become a doctor. (보어 - 명사적 용법) ② To learn a new language is fun. (주어 - 명사적 용법) ③ I want to drink some water. (목적어 - 명사적 용법) ④ I need a chair to sit on. (명사 수식 - 형용사적 용법) 풀이: ①, ②, ③은 각각 보어, 주어, 목적어 역할을 하는 명사적 용법입니다. ④는 명사 chair를 수식하는 형용사적 용법(~할)입니다.
다음 빈칸에 알맞은 형태는? __________ (Read) books is my favorite hobby. ① Read ② To read ③ Reads ④ Reading 풀이: 문장의 주어 자리에는 명사 형태가 와야 합니다. 동사 read를 주어로 쓰려면 동명사 'Reading' 또는 to부정사 'To read' 형태로 바꿔야 합니다. 보기 중에는 ② To read와 ④ Reading 둘 다 가능하지만, 동명사가 주어로 더 흔하게 쓰이며, 일반적으로 단수 취급합니다. (둘 다 문법적으로 맞지만, 동명사를 답으로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기서는 ④를 정답으로 제시합니다. 만약 'is'가 아니라 'are'였다면 to부정사/동명사 주어는 답이 될 수 없습니다.)
다음 빈칸에 알맞은 형태는? I enjoy __________ (watch) movies on weekends. ① watch ② to watch ③ watching ④ watched 풀이: 동사 'enjoy'는 목적어로 동명사(-ing 형태)만 사용합니다. 따라서 ③ watching이 정답입니다.
다음 빈칸에 알맞은 것은? He decided __________ (study) abroad next year. ① study ② to study ③ studying ④ studied 풀이: 동사 'decide'는 목적어로 to부정사만 사용합니다. 따라서 ② to study가 정답입니다.
밑줄 친 부분의 쓰임이 나머지와 다른 하나는? ① She is good at singing. (전치사의 목적어 - 동명사) ② My hobby is collecting stamps. (보어 - 동명사) ③ Thank you for helping me. (전치사의 목적어 - 동명사) ④ Look at the sleeping baby. (명사 수식 - 현재분사) 풀이: ①, ②, ③은 모두 '~하는 것'으로 해석되며 명사 역할을 하는 동명사입니다. ④는 '자고 있는'이라는 의미로 명사 baby를 수식하는 현재분사입니다.
728x90
[구문/독해]
[26-27] 다음 대화를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 A: Hey, Mina. What are you going to do this Saturday? B: Nothing special. Why? A: Let's go to the amusement park together. There's a new ride. B: Sounds ① exciting! What time should we meet? A: How about meeting at 10 a.m. in front of the main gate? B: Okay. I ② will be there. By the way, is it ③ expensive than the old rides? A: I'm not sure, but I don't think so. We ④ can check the website. B: Good idea. I'm really looking forward ⑤ to going there!
위 대화의 밑줄 친 부분 중 어법상 틀린 것은? 풀이: ③ 'than'이 있으므로 비교급이 와야 합니다. expensive는 긴 형용사이므로 'more expensive'가 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③이 틀렸습니다. (① 감정을 느끼게 하는 것이므로 exciting 맞음, ② 미래의 의지/약속 will 맞음, ④ 가능성 can 맞음, ⑤ look forward to + -ing 맞음)
위 대화의 내용과 일치하지 않는 것은? ① A는 Mina에게 놀이공원에 가자고 제안했다. ② Mina는 토요일에 특별한 계획이 없었다. ③ 두 사람은 토요일 오전 10시에 만나기로 했다. ④ 새로 생긴 놀이기구는 예전 것보다 확실히 비싸다. ⑤ B는 놀이공원에 가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 풀이: A는 새로 생긴 놀이기구가 더 비싼지는 확실하지 않다고(I'm not sure) 했으므로 ④는 대화 내용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다음 문장이 들어갈 가장 알맞은 곳은? For example, you can join a book club or a sports team.
There are many ways to make new friends at school. ( ① ) First, try to talk to people sitting next to you in class. ( ② ) Second, participating in school activities is a good idea. ( ③ ) These activities help you meet students with similar interests. ( ④ ) Don't be afraid to start a conversation! 풀이: 주어진 문장은 학교 활동에 참여하는 것의 예시(북클럽, 스포츠팀 가입)를 보여줍니다. 따라서 학교 활동 참여가 좋은 생각이라고 언급한 문장(Second, ...) 뒤, 그리고 이러한 활동이 관심사가 비슷한 학생들을 만나는 데 도움이 된다는 문장 앞인 ③에 들어가는 것이 가장 자연스럽습니다.
다음 글의 주제로 가장 알맞은 것은? To stay healthy, you need to do several things. Eating balanced meals is very important. Try to eat various fruits and vegetables. Getting enough sleep is also crucial. Most teenagers need about 8-10 hours of sleep per night. Finally, exercise regularly. Find an activity you enjoy, like swimming, dancing, or playing basketball. ① How to cook balanced meals ② The importance of sleep for teenagers ③ Tips for staying healthy ④ Popular sports among teenagers 풀이: 글 전체적으로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여러 가지 방법(균형 잡힌 식사,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운동)을 제시하고 있으므로 ③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조언들'이 주제로 가장 적절합니다.
다음 글의 빈칸에 들어갈 말로 가장 적절한 것은? Many people want to travel to different countries. Traveling allows us to experience new cultures and see famous landmarks. __________, it can sometimes be expensive and requires careful planning. But the memories and experiences you gain are often priceless. ① However ② Therefore ③ For example ④ In addition 풀이: 앞 문장은 여행의 장점(새로운 문화 경험, 명소 관광)을 언급하고, 뒷 문장은 여행의 단점(비용, 계획 필요)을 언급합니다. 내용상 반대되는 내용이 이어지므로 역접의 연결사인 ① However (그러나)가 가장 적절합니다.
728x90
[회화]
다음 대화의 빈칸에 가장 알맞은 것은? A: Why don't we go hiking this weekend? B: ___________. I like hiking. ① I'm sorry, I can't. ② Sounds great. ③ I don't think so. ④ It's boring. 풀이: A의 제안("하이킹 가는 게 어때?")에 대해 B가 "하이킹을 좋아한다"고 답했으므로, 긍정적인 수락의 표현이 와야 합니다. ② Sounds great (좋아)가 가장 적절합니다.
다음 대화의 빈칸에 가장 알맞은 것은? A: What do you think about this movie? B: ___________. It was really touching. ① I agree with you. ② In my opinion, it was boring. ③ I think it was great. ④ Let's watch it again. 풀이: B가 영화가 "정말 감동적이었다(touching)"고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으므로, 자신의 의견을 나타내는 ③ I think it was great (내 생각에 정말 좋았어)이 가장 자연스럽습니다.
다음 상황에 어울리는 표현은? You see your friend carrying many heavy books. You want to help. What would you say? ① Can you help me? ② May I help you? ③ What are you doing? ④ Those books look heavy. 풀이: 친구가 무거운 책을 들고 있을 때 도움을 제안하는 표현은 ② May I help you? (제가 도와드릴까요?) 또는 Can I help you? 입니다. ①은 도움을 요청하는 표현입니다.
다음 대화의 빈칸에 알맞지 않은 것은? A: Let's eat pizza for dinner. B: ___________. I had pizza for lunch. How about pasta? ① Good idea. ② Well, maybe not. ③ Sorry, I don't feel like pizza. ④ I'd rather not. 풀이: B는 점심에 피자를 먹었다며 파스타를 제안하고 있습니다. 즉, A의 피자 제안에 대해 완곡하게 거절하거나 다른 의견을 제시해야 합니다. ②, ③, ④는 모두 거절이나 다른 의견 제시에 해당하지만, ① Good idea (좋은 생각이야)는 동의하는 표현이므로 빈칸에 알맞지 않습니다.
다음 질문에 대한 대답으로 가장 자연스러운 것은? A: What are you going to do after school? B: ___________ ① I went to the library. ② I am going to play soccer with my friends. ③ I play soccer every day. ④ I like playing soccer. 풀이: 질문이 'be going to'를 사용한 미래의 계획을 묻고 있으므로, 대답 역시 'be going to'를 사용하거나 미래를 나타내는 표현으로 답하는 것이 자연스럽습니다. ② I am going to play soccer... 가 미래의 계획을 나타내는 가장 적절한 대답입니다. ①은 과거, ③은 현재의 습관, ④는 선호를 나타냅니다.
728x90
[종합 문제]
다음 중 어법상 틀린 문장을 모두 고르시오. (a) He enjoy playing computer games. (b) To taking a walk every morning is good for health. (c) My sister is more taller than me. (d) We are going to visit the museum tomorrow. (e) She must finishes her report by Friday. 풀이: (a) 주어가 3인칭 단수(He)이고 동사 enjoy는 목적어로 동명사를 취하므로 'enjoys playing'이 되어야 합니다. (틀림) (b) 동명사 주어는 'Taking', to부정사 주어는 'To take'가 되어야 합니다. (틀림) (c) 'tall'은 짧은 형용사이므로 비교급은 'taller'입니다. 'more'를 붙이지 않습니다. (틀림) (d) 'be going to + 동사원형' 형태로 미래 계획을 잘 나타내고 있습니다. (맞음) (e) 조동사 must 뒤에는 동사원형 'finish'가 와야 합니다. (틀림) 정답: (a), (b), (c), (e)
다음 우리말을 영어로 가장 잘 옮긴 것은? 나는 그 시험에 합격하기 위해 열심히 공부했다. ① I studied hard for pass the exam. ② I studied hard to passing the exam. ③ I studied hard to pass the exam. ④ I studied hard passing the exam. 풀이: '~하기 위해서'라는 목적을 나타낼 때는 'to + 동사원형' (to부정사의 부사적 용법)을 사용합니다. 따라서 ③이 정답입니다.
다음 글의 흐름상 어색한 문장은? ① My family went camping last weekend. ② It was my first time camping, so I was very excited. ③ We set up our tent near a beautiful lake. ④ My brother enjoys swimming more than hiking. ⑤ At night, we sat around the campfire, sang songs, and ate marshmallows. It was a wonderful experience. 풀이: 전체적으로 지난 주말 캠핑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데, ④는 캠핑 경험과 직접적인 관련 없이 동생의 일반적인 선호도(수영 vs 하이킹)를 이야기하고 있어 글의 흐름상 어색합니다.
다음 단어들을 바르게 배열하여 문장을 완성하시오. ( is / important / English / it / learn / to ).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풀이: 가주어 It, 진주어 to learn English 구문을 사용합니다. 'It is important to learn English.' (영어를 배우는 것은 중요하다.) 정답: It is important to learn English.
다음 빈칸에 들어갈 말이 순서대로 짝지어진 것은? She went to the library __________ borrow some books, and she also wanted __________ meet her friend there. ① for / for ② to / to ③ ing / ing ④ to / ing 풀이: 첫 번째 빈칸은 '~하기 위해서'라는 목적을 나타내므로 to부정사 'to borrow'가 와야 합니다. 두 번째 빈칸도 동사 'want'의 목적어로 to부정사 'to meet'이 와야 합니다. 따라서 정답은 ② to / to 입니다.
728x90
[서술형 대비 연습]
다음 문장을 'be going to'를 사용하여 미래 시제로 바꾸시오. I will meet my friends this afternoon.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풀이: 주어가 I이므로 be동사는 am을 사용합니다. 'be going to + 동사원형' 형태에 맞게 씁니다. 정답: I am going to meet my friends this afternoon.
다음 두 문장을 비교급을 사용하여 한 문장으로 연결하시오. Tom is tall. John is taller.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John을 주어로) 풀이: John이 더 크므로 'John is taller than Tom.'이 됩니다. 정답: John is taller than Tom.
다음 문장의 밑줄 친 부분을 어법에 맞게 고쳐 쓰시오. My hobby is make robots. → _________________ 풀이: be동사의 보어 자리에는 명사 역할이 와야 하므로 동사 make를 동명사 'making' 또는 to부정사 'to make'로 바꿔야 합니다. (보통 동명사가 더 자연스러움) 정답: making (또는 to make)
다음 질문에 대한 자신의 실제 계획으로 완전한 문장으로 답하시오. (예시 답안) What are you going to do next Sunday?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풀이: 'I am going to + 동사원형' 형태로 자신의 계획을 구체적으로 씁니다. 예시 정답: I am going to study for the English exam. / I am going to visit my grandparents. / I am going to play basketball with my friends.
다음 문장을 지시대로 바꾸시오. He can speak Chinese. (의문문으로)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풀이: 조동사 can이 있는 문장의 의문문은 can을 주어 앞으로 보냅니다. 정답: Can he speak Chinese?
주어진 단어를 이용하여 '제안'하는 문장을 완성하시오. (go, movies) Why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풀이: 'Why don't we + 동사원형 ~?' 구문을 사용합니다. 정답: Why don't we go to the movies?
다음 문장을 'as ~ as' 구문을 사용하여 같은 의미의 문장으로 바꾸시오. My bag is not heavier than your bag. → Your bag is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as 사용) 풀이: 내 가방이 네 가방보다 더 무겁지 않다는 것은, 네 가방이 내 가방만큼 무겁거나 더 무겁다는 의미입니다. 또는 내 가방이 네 가방만큼 가볍거나 더 가볍다는 뜻입니다. 'as heavy as' 또는 'as light as'를 사용해야 합니다. "내 가방이 네 가방보다 더 무겁지 않다 = 내 가방은 네 가방만큼 무겁다 또는 더 가볍다". "네 가방은 내 가방만큼 무겁거나 더 무겁다". 가장 직접적인 표현은 'Your bag is as heavy as my bag or heavier.' 이지만, 중2 수준에서는 '내 가방은 네 가방만큼 무겁지 않다'의 긍정 형태인 '네 가방은 내 가방만큼 무겁다' 또는 '네 가방은 내 가방보다 더 무겁다' 중 하나의 의미를 내포합니다. 문맥상 '나만큼 ~하다'는 'as ~ as' 를 쓰므로 'Your bag is as heavy as my bag.' (네 가방은 내 가방만큼 무겁다) 이거나, 'Your bag is heavier than my bag.' 일 수 있습니다. 원문의 의미는 '무게가 같거나 내 가방이 더 가볍다' 이므로, 'Your bag is as heavy as my bag.' (네 가방이 내 가방만큼 무겁다) 또는 그 이상이라는 의미를 내포합니다. 보통 부정 비교급은 'as ~ as'의 부정형 'not as[so] ~ as' 로 바꾸는 문제가 일반적입니다. 이 문제는 반대로 긍정으로 바꾸는 것이므로, 'Your bag is at least as heavy as my bag.' (네 가방은 적어도 내 가방만큼 무겁다) 가 가장 정확한 의미입니다. 중학교 수준에서는 'Your bag is as heavy as my bag' (무게가 같을 경우) 또는 'Your bag is heavier than my bag' (네 가방이 더 무거울 경우) 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as'를 사용하라고 했으므로, 동등하거나 그 이상임을 나타내는 뉘앙스를 포함하여 'Your bag is as heavy as my bag.' 으로 답하는 것이 일반적인 의도일 수 있습니다. (단, 이는 원문의 모든 경우를 포함하지는 않습니다.) 정답: as heavy as my bag (또는 mine). (문맥상 '적어도 ~만큼'의 의미 내포) 학교 시험에서는 보통 'A is not taller than B' -> 'B is as tall as A or taller' / 'A is as tall as B or shorter' 와 같은 정확한 변환보다는, 'A is not taller than B' -> 'B is taller than A' 또는 'A is shorter than B' 또는 'A is as tall as B' 중 문맥에 맞는 하나를 묻거나, 'not as tall as' 로 바꾸는 것을 더 선호합니다.
다음 문장에서 어법상 틀린 부분을 찾아 바르게 고치시오. Finishing homework quick is important. → __________ → __________ 풀이: 주어 자리에 온 동명사 Finishing은 맞으나, 동명사를 수식하는 것은 부사가 아니라 형용사입니다. 하지만 여기서는 '빨리 끝내는 것'이라는 의미로 동명사의 동작을 수식하는 부사 'quickly'가 와야 하는 것으로 착각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숙제를 빨리 끝내는 것' 자체를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숙제를 끝내는 것'이 '중요하다'는 내용입니다. 'quick'는 형용사입니다. 만약 '빨리'가 '끝내다'를 꾸민다면 부사 'quickly'가 맞지만, 문장 구조상 '숙제를 끝내는 것'이 주어, 'is'가 동사, 'important'가 보어입니다. 'quick'은 어디에도 들어갈 자리가 마땅치 않습니다. 만약 의도가 "빨리 숙제를 끝내는 것이 중요하다" 였다면, "Finishing homework quickly is important." 가 맞습니다. 하지만 주어진 문장 "Finishing homework quick is important" 에서는 quick이 틀렸습니다. 이것을 어떻게 고쳐야 할까요?
'quick'을 부사 'quickly'로 바꿔 'Finishing homework quickly is important.' 로 만든다.
'quick' 이 '숙제' 를 꾸미는 형용사로 쓰였다고 보기도 어렵습니다. 가장 가능성이 높은 오류는 부사 자리에 형용사를 잘못 쓴 경우입니다. 따라서 quick을 quickly로 고치는 것이 출제 의도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정답: quick → quickly
우리말과 같도록 빈칸에 알맞은 말을 쓰시오. 그녀는 그 소식을 듣고 기뻤다. She was glad __________ __________ the news. 풀이: 감정의 원인을 나타내는 to부정사의 부사적 용법 (~해서)을 사용합니다. 'to hear' 정답: to hear
다음 대화의 빈칸에 들어갈 알맞은 응답을 쓰시오. A: Can you help me with this math problem? B: __________. Let me see. 풀이: 도움 요청에 긍정적으로 답하는 표현입니다. 정답: Sure / Of course / No problem (등 긍정적 답변)
참고: 서술형 문제의 경우, 문법 규칙에 맞는 완전한 문장으로 쓰는 연습이 중요합니다. 답안은 다양하게 나올 수 있으며, 채점 기준은 학교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꾸준한 복습과 문제 풀이 연습으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